다이어트에 좋은 자몽으로 만드는 핑크 스무디

  • 리큅

    입력 : 2016.08.01 08:00

    [중독성 있는 특유의 쓴맛을 가진 자몽으로 만드는 스무디]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 자몽과 포만감을 주는 치아씨드로 만드는 핑크스무디

    자몽은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로 흔히 알려져 있다. 하지만 저염식에 지쳐 과일의 달콤함을 기대했던 다이어터들에게 자몽 특유의 신맛과 씁쓸한 맛은 익숙해지기 어려운 맛이기도 하다. 처음엔 어색하지만 자꾸 먹다 보면 중독되는 자몽의 쓴맛을 내는 성분은 몸속 불필요한 지방을 분해해 준다. 오늘은 포만감은 채워주고 지방은 빼주는 자몽과 치아씨드로 만드는 핑크 스무디 레시피를 소개한다.

    자몽 핑크 스무디
    자몽은 완벽한 동그라미 모양에 들었을 때 묵직한 느낌을 주는 것이 좋다. 손으로 눌러보아도 형태를 유지하는 과실을 고르도록 하자. 자몽은 펙틴이 풍부해 체내의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지만 고혈압이 있는 사람이 혈압약과 함께 복용할 시 약효를 떨어트릴 수 있으니 유의하는 것이 좋다. 자몽 스무디만으로 부족한 포만감을 채우기 위한 치아씨드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몸 속 노폐물의 배출을 도와주고 푸딩과 같은 독특한 식감이 있어 스무디의 부족한 식감을 채울 수 있다.

    자몽 핑크 스무디
    재료 자몽 2개, 라임즙 1작은술, 아가베 시럽 2작은술, 얼음 2컵, 치아 씨드 2큰술

    만드는 방법
    1. 모든 재료를 리큅 블렌더에 넣고 곱게 갈아서 스무디를 완성합니다.
    2. 치아 씨드 1큰술을 넣은 유리잔에 완성된 스무디를 붓고, 약 10분간 치아 씨드를 불렸다가 드시면 아침 공복에 든든한 스무디 한 잔을 즐길 수 있습니다.

    도움말 및 이미지 제공: 리큅(L’EQUIP)
    • CP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