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에 좋은 닭간으로 만드는 러시아식 파테

  • 리큅

    입력 : 2016.09.26 08:00

    [눈에 좋은 비타민A가 풍부한 닭간을 활용한 요리]
    조리한 닭간을 곱게 갈아 빵과 함께 즐기는 러시아식 파테 레시피

    소, 돼지에 비해 생소하게만 느껴지는 닭간. 십여년 전만 해도 닭간은 볶음, 요리 등으로 만들어 먹는 재료였지만 현재는 대량 사육 시스템으로 신선도를 유지하기 어렵기 때문에 쉽게 접하기는 어려운 재료이다. 하지만 한방에서 간이 안좋은 사람이나 눈건강을 위해 추천할 만큼 건강에 좋은 음식이다. 오늘은 생소한 재료인 닭간으로 토스트나 바게트에 발라 부드럽게 먹을 수 있는 러시아식 파테 레시피를 소개한다.

    러시아식 파테
    닭을 비롯한 동물의 간에는 눈의 건강을 좋게 만들어 주는 비타민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비타민A는 동물에만 존재하며, 채소의 경우에는 녹황색 채소에 많이 함유된 베타카로틴이 몸에 흡수되면서 일부 정도만이 비타민A의 역할을 하게 된다. 동물의 간은 눈을 밝게하고 약해진 봄을 보양하는 데도 좋다. 특히 닭간은 흔히 알려져 있는 소간보다 비타민A와 레티놀함량이 풍부하지만 동물의 간에는 콜레스테롤 함유량이 많아 고혈압, 당뇨환자는 가급적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재료 닭간 500g, 버터 5큰술, 다진 허브 1큰술 (세이지, 타임 등), 양파 1/2개, 당근 1/2개, 샐러리 1/3대, 양송이 버섯 4-5개, 화이트 와인 1/4컵, 소금 약간, 후추 약간

    러시아식 파테
    만드는 방법
    1. 닭 간은 힘줄을 적당히 제거하고, 채소류는 적당히 다져서 준비합니다.
    2. 3분간 예열한 리큅 유니쿠커에 준비한 닭 간과 채소류, 다진 허브를 넣고 20분간 조리합니다. 
    3. 닭간이 거의 익었을 때 즈음, 화이트 와인을 넣고 10분가량 더 조리합니다.
    4. 소금과 후추를 뿌려 마무리한 후, 리큅 블렌더에 넣고 버터 5큰술과 함께 곱게 갈아 완성합니다.
    5. 완성된 파테를 그릇에 담고, 따뜻한 토스트나 바게트에 발라서 먹습니다. 사과 잼이나 조린 사과 등을 곁들여도 좋습니다.

    도움말 및 이미지 제공: 리큅(L’EQUIP)
    • CP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